한국거래소

거래소·증권사 "K-유니콘 상장 위한 제도 개선 원점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토마토 작성일21-04-29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한국거래소와 증권사 최고경영자들이 'K-유니콘 기업'의 국내 증시 상장 활성화를 위해 제도 및 절차 등을 원점에서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29일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증권사 CEO들과 간담회에서 'K-유니콘 상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금융투자업계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손 이사장은 "국내 우량 기업의 상장을 두고 글로벌 거래소와 경쟁 하는 상황은 우리 자본시장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제2, 제3의 쿠팡이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도미노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이를 계기로 기업공개(IPO) 절차나 제도에 개선할 점은 없는지 원점에서 살펴보겠다"고 피력했습니다.

이에 손 이사장은 국내 유니콘 기업의 원활한 상장을 위해 의결권 공동행사 약정 제도를 적극 활용하도록 유도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그는 "미래성장성을 반영한 심사방식 도입, 패스트트랙(Fast Track)을 통한 심사기간 단축 등의 상장 제도와 심사 프로세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유니콘 기업 CEO 간담회 개최, 상장기념식 리뉴얼 등 상장 유치 및 마케팅을 포함한 기업 지원 기능도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의결권 공동행사 약정을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기업은 밸류에이션 등 시장 논리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뉴스토마토 염재인입니다.

#한국거래소 #손병두 #유니콘기업 #마케팅 #간담회 #패스트트랙 #염재인기자 #뉴스토마토 #경제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뉴스토마토
http://newstomato.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g/newstomatono1/
트위터
https://twitter.com/newstomato_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vk1bv4xren9q60b.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